금방 어린이집, 유치원에 입학하는 친구들은 오히려 작은 놀잇감이나 손유희에도 흥미를 느낍니다. 집에서 엄마가 해 줄 수 없었던 즐거운 자극들이 생기는 것이죠. 그래서 플래쉬 카드 하나도 귀엽고, 예쁜!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이면 더욱 좋답니다. 이모는 교사일 때 플래쉬카드는 2개 세트를 만들어 놓고, 한 세트는 수업에 쓰고, 한 세트는 아이들이 가지고 놀 수 있도록 손 닿기 쉬운 곳에 놓았습니다. 그래야 아이들이 한글이나 숫자, 영어에 쉽게 친숙해 질 수 있기 때문이예요. 오늘은! 아이들이 좋아할 아이스크림 숫자 플래쉬 카드를 올립니다. (글의 맨 아래에서 다운 받으세요)



수량의 개념은 아니어도 숫자 자체에 익숙해 지는 것만으로도 아이들에게 자극이 될 수 있답니다. 파스텔톤으로 만들어진 아이스크림 숫자 플래쉬카드가 교실 환경 구성하기에도 참 예쁘죠? 더불어 숫자 수업이나 이야기 나누기에 좋은 책들을  추천하려고 해요. 

(각 동화를 누르면 구입할 수 있는 사이트로 이동합니다) 


<서커스 1 2 3>


<1 2 3 동물 아파트>



<곤충 친구 1 2 3>


이모랑에서도 한글 숫자 동화를 만들고 있어요. 그리고 앞서 올린 열꼬마 인디언 노래와 워크시트도 준비 되어 있답니다. 


열 꼬마 인디언 워크시트 

과일 숫자 플래쉬카드

숫자 쓰기 워크시트 

숫자 쓰기 복습 워크시트 


각 연령과 수준에 맞게 다운 받아 사용하시면 됩니다~ 그리고! 영어 수업을 하시는 분들을 위해! 숫자와 관련있는 영어 동화들을 추천합니다. 역시 책을 클릭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는 사이트로 이동합니다.



<What's the time Mr. Wolf?> 


<Five little monkeys>


<Ten fat sausages>



수업에 잘 활용하시길 바라며! ^^ 조만간 숫자에 관련된 이모랑의 동화도 완성되니 유투브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. 


아이스크림 숫자 1-10 플래쉬카드.pdf


사용하시는 분들은 댓글, 공감을 부탁드립니다. 


유투브의 이모랑 채널의 구독과 좋아요, 댓글도 잊지 말아주세요! ^^ 




+ Recent posts